삶이란 책을 읽으며

여성성기능장애 종류와 치료방법 본문

책이 주는 정보

여성성기능장애 종류와 치료방법

장뱀 2017. 6. 8. 00:02

안녕하세요 장뱀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분들이 어떤 분이실까요?

단순히 여성 성기능장애에 대해 궁금하신분?

내가 여성성기능장애가 아닌지 걱정되시는 분?

혹은 내 여자친구나 아내가 문제가 있는지 걱정되시는 분?



첫 번째 경우가 아니라면 꼭!!! 반드시!! 이 글을 읽는 것으로 그치지 말고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시거나, 파트너와 함께 대화를 나누시길 바랍니다. 성에 관한 이야기를 쉬쉬하는데에서부터 온갖 성기능 장애가 생기기 시작하니까요. 


(꼭! 약속해주세요~!)


위에서 말씀드린 거 잊지 마시고요 --  그럼 여성성기능장애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성성기능장애 종류


1. 성욕구장애

 - 성욕구가 지속적으로 줄어드는 현상

 - 성적 욕구가 결핍되었거나, 상대와의 성적 접촉을 두려워하거나 혐오하는 것까지 포함합니다.


2. 흥분기장애

- 성적 자극에도 흥분이 일어나지 않는 현상으로 성 각성 장애라고도 불립니다.

- 심리적 문제일수도, 신체적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복합적이죠.


3. 극치기장애

- 성적 자극에 의한 흥분을 경험하지만, 절정을 느끼지 못하는 증상이 반복적인 경우

- 여성 오르가즘 장애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이 겪는 정상적인 범위내에 속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가 성에 대해 쉬쉬하고, 부부나 커플간에 어떤 것을 원하는지 제대로 대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배려가 부족한 탓에 일어나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4. 통증장애

- 성행위로 인한 통증을 반복적으로 느끼는 경우


(맞잡은 손만큼 따뜻한 이야기가 오가길)


여성성기능장애 치료방법


치료방법을 알고 싶다면 먼저 원인부터 알아야겠죠?

원인에는 심리적*정신적인 원인, 기질적*신체적인 원인과 더불어서 성지식 부족으로 인한 원인도 있습니다. 


심리적, 정신적인 원인은 전문의를 찾아가보는 것도 좋지만, 가까운 친구나 남편, 남자친구와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남편이나 남자친구가 올바른 성 인식을 갖고 있어야한다는 전제가 있어야겠죠. 올바른 성 인식을 갖고 있지 못하더라도 상대를 사랑하고 배려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충분합니다. 

 대화를 나누고 안정감을 느끼는 게 우선이고, 구체적인 방법은 함께 전문의를 찾아가서 알면 될 일이니까요. 



기질적, 신체적인 원인은 운동을 통해 해결합니다. 다만 질건조증, 요실금 등의 질병이 있는 경우라면 치료를 통해 자존감을 높이는 게 우선입니다.



우리가 성 질환에 있어서 가장 주의해야할 점은 '두려움'입니다. 부끄럽고 두려운 마음에 이야기하기를 꺼려하고, 병원에가기를 꺼려하다간 별 일 아닌 일에도 심각한 병으로 오해하거나, 상대와의 섹스를 꺼려하며 관계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죠. 


 문제가 생기는 건 흔한 일이고,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습니다. 대처를 잘 하면 될 뿐입니다. 성은 부끄러워할 주제도 아니고, 인생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올바른 성 인식 재고를 통해 많은 성기능장애도 쉽게 치료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