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란 책을 읽으며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으로 아이교육까지 한 번에! 본문

책이 주는 정보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으로 아이교육까지 한 번에!

장뱀 2017. 7. 8. 09:33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으로

아이교육까지 한 번에!



안녕하세요 장뱀입니다.


지난 달에 있던 '한량모임'에서 한 누님이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에 관해 말씀하시더군요. 그 누님은 사업을 잘 운영하고 계셔서 일 안해도 돈이 나오는데, 부업을 한다고 해서 놀랐습니다. 얘기를 잘 들어보니 집에서 쉽게 운영할 수 있으면서도 내 아이교육에 도움이 되서 만족해하시는 것 같더군요. 


재택창업을 고려하시는 분들께 괜찮은 아이템인 것 같아 오늘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누님께서 말씀하셨던 건 온라인 독서지도사였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으로 적절한 아이템이긴 했습니다. 텐스토리라는 곳에서 하고 계셨어요. 


워낙 사업감각이 있으신 분이라 큰 걱정은 안했지만, 처음들어보는 곳이라 약간 우려를 표했는데 알고보니 '동화스터디'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져 있더라고요. 그 이름은 오래전부터 들어봤습니다. 찾아보니 23년 된 기업이더라고요.



(요즘같은 때 23년이면, 대단한 일!)




하는 일은 동화스터디 온라인 회원을 관리하고, 아이들 개개인에 맞춰 코치의 역할을 해주는 거였습니다. 아이들이 영어책을 읽으면 그걸 체크해주고, 아이가 계속 재밌게 할 수 있도록 얘기나누는 식이죠.





영어 독서지도사인데, 영어가 부담스럽진 않냐고 여쭤봤었습니다.

온라인 영어 독서지도사라곤 하지만, 실제로 영어를 필요로 하는 건 아니고 아이들에게 동기부여를 하는 학습코치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문제없는 것 같더군요. 일을 하며 아이교육에도 눈을 뜨셨다고 합니다ㅎㅎ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이라곤 하지만, 이것도 프랜차이즈 창업의 일종입니다. 


사실 전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항상 우려를 표하는 편입니다. 프랜차이즈 대부분의 구조가 본사 배만 불려주는 구조거든요. 거기다 브랜드컨셉이라며 주기적으로 인테리어를 바꾸며 비용을 강제청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초기창업 비용이 낮다며 꼬시고 나중에 인테리어 값으로 뽑아먹는거죠.



(여기가 다 그렇다는 건 아니고요..ㅎㅎ)



하지만 직장생활하다가 제대로 된 준비없이 갑자기 창업을 하는 것보다는 프랜차이즈가 안전한 경우가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프랜차이즈에 들어가는 각종비용을 일종의 '안전비'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안전비'가 과도한게 문제죠.




하지만 그 누님이 동화스터디 일을 집에서 부업으로 하신다고 했을 땐, 별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찾아보시면 알겠지만, 컴퓨터만 있으면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이라 초기비용외엔 들어갈 게 없습니다. 게다가 초기비용도 교육과 홍보비용에 쓰여서 서로가 Win-Win 할 수 있는 구조로 가더라고요. 




그래서 별 말 안했습니다ㅎㅎ 그 누님이야 워낙 잘하시기도 하시고, 무엇보다 아이교육에도 도움되고 집에서 편하게 할 수 있다고 본인이 만족하고 계시니 더 말할게 없었죠.


본인의 삶이 더 중요한 분이시라 과도하게 일을 하는 타입은 아닌데, 동화스터디 일로만 한 달에 150-200만원 정도를 버신다고 해요. 이 말에 저도 살짝 솔깃...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을 찾아보시거나, 시간을 자유로이 쓰면서 일하고 싶으신 분은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텐스토리 동화스터디[링크]


개인창업이든, 프랜차이드 창업이든 제가 업계에 있으면서 본 결과 사업의 성패는 아이디어가 아니라 실행력이 결정합니다. 동화스터디도 본인이 하시는만큼 벌어갑니다.

무료로 정보요청해서 알아보실 수도 있으니, 한 번 용기내서 상담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언제든 환영이고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