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란 책을 읽으며

광명동굴 기념품 가게와 노천카페, 여기만으로도 좋네요 본문

책과 같은 삶

광명동굴 기념품 가게와 노천카페, 여기만으로도 좋네요

장뱀 2017. 6. 17. 10:39

안녕하세요 장뱀입니다!^^

얼마 전에 광명동굴에 다녀왔어요!

집에서 정말 가까운데도 이제서야 와보네요ㅜ 동굴 안쪽에도 볼거리가 정말 많지만, 놀러 가시는 분들이 동굴 바깥으로는 어떤 인프라가 있나 궁금할 것 같아 안내합니다! 



만약에 자가용 없이 버스를 타고 오신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어요. 

1. 코끼리 열차

2. 17번 버스

코끼리 열차를 타는 곳 앞으로는 버스가 많이 지나다니지만, 1인당 2천원이니 돈을 조금 아끼시고 싶다면, 17번을 타고 오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17번 버스를 타고 오면 위의 사진같이 빨간 건물 앞에서 내리게되요. 저 건물은 광명 업사이클센터! 동굴보시고 저기도 둘러보시면 재밌습니다^^




길은 찾기 쉬워요!

표지판을 따라서 올라가시면 됩니다




저 위쪽으로 노천카페가 보이시나요?

올라가면서 

'오~노천카페도 있네?'

했는데, 올라가서 보니 더 좋더라고요




자리도 많고, 무엇보다 탁 트인 풍경이 정말 좋습니다

바람도 시원하게 부는터라, 동굴말고 그냥 이런 카페만 와도 괜찮겠다 싶더라고요



건물안쪽으로는 피자, 카페음료를 파는데 여느 관광지와 같이 가격이 비싸지는 않았어요.

아메리카노가 3천원이었습니다.


건물반대쪽에 가판대도 몇 개 보였는데 거기서도 음식을 살 수 있습니다

 



카페 옆쪽으로는 기념품 가게가 있어요

날이 조금 더웠던 터라 기념품가게에서 시원~하게 에어컨을 쐬며 구경했습니다ㅋㅋ



여러 기념품과 더불어 이렇게 지역생산상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전에 공모전을 열어서 공모전에서 시상한 상품들을 이곳에서 판매하고 있다고 해요.



개인적으로는 맨 위쪽에 있는 여우가 정말 귀여웠습니다ㅠㅠ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저도 갖고 싶었지만 한 번 참았습니다...



캐릭터들도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가님들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캐릭터의 의미까지는 잘 모르겠는데, 무언가 환상적인 느낌을 주는게 동굴에 어울리긴 하네요.




신기했던건 요 입체퍼즐! 풀을 바르지 않고도 퍼즐만 맞추면 입체로 딱 만들어진다고 하더라고요!



광명의 주요 명소들을 그림으로 그려낸 엽서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도 이렇게 그림을 잘 그릴 수 있으면 여행다니며 곳곳을 스케치해보고싶네요..





다녀와보니 동굴 말고도 인프라가 잘 형성되어있다고 느꼈습니다. 주차장도 넓찍하고, 카페도 넓고, 기념품가게도 괜찮았습니다. 주말에 오면 사람이 많다고는 하니 시간되시는 분들은 주중에 가시면 더 여유롭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네요^^ 





 

Comments